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0월 15일 (목)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10-15 15: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조정래 "친일파 발언? '토착왜구' 빼고 왜곡"

조정래 작가가 자신의 발언이 왜곡돼 보도됐다며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일본에 유학을 다녀오면 친일파가 된다'는 발언에서 '토착왜구'라는 핵심 주어를 뺐다는 설명입니다. 조 작가를 '광기'라고 비난한 진중권 동양대 전 교수에게는 사과를 요구하며 법적대응을 시사했습니다. <오늘의 뉴스현장>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검찰, '재산축소 의혹' 김홍걸 불구속 기소

10억 원대 아파트 분양권 누락 등 재산을 축소 신고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김홍걸 의원이 결국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3. '임대차3법'에 발목 잡힌 홍남기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자신의 아파트를 팔지도 못하고 본래 살던 전셋집은 내줘야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4. 피플 up&up|한 주간 정치권 '화제의 인물'

'임대차3법' 조항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인데 한 주간 정계를 달군 인물을 꼽아보는 <피플업앤업>에서 풀어보겠습니다.

관련기사

조정래 "'토착왜구' 빼고 왜곡 보도"…진중권엔 사과 요구 김홍걸 불구속 기소…'11억 재산 누락 의혹' 조수진은? 부산 요양병원 확진자, 이송 후 숨져…관련 사망자 2명 "'코로나 장발장'에 징역형 가혹" 법원이 위헌심판 제청 [브리핑ON] 반정부 시위 확산…태국 정부 '비상조치' [피플 up&up] 윤태곤 "홍남기, 전세 빼야 되고 집 못 팔고" [피플 up&up] 신동근, 'BTS 언급' 김현아 직격…이준석 "누가 월급 주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