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0-08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 수출규제 이후 첫 특허침해소송

일본 전범 기업이자 세계 최대 배터리 분리막 업체가 국내 기업을 상대로 수출 규제 이후 처음으로 '특허 침해' 소송을 냈습니다. 지난해 수출 규제 이후 우리 기업의 기술력이 성장하자 일본이 특허 시비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2. 또 일본 '전범기업' 소송 맡은 김앤장

전범 기업이 낸 이 소송의 법률 대리인은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법무법인 '김앤장' 입니다. '김앤장'은 그동안 전범 기업의 소송을 여러 건 맡아왔습니다.

3. 김봉현 "5천만원"…강기정 "완전 날조"

라임 펀드 환매 중단 사태의 몸통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재판에서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다른 사람을 통해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강 전 수석은 페이스북을 통해 완전한 날조라고 반박했습니다.

4. 경찰 "한글날, 개천절과 같은 기조로"

한글날인 내일(9일), 일부 보수단체들이 서울 도심 집회를 신고한 가운데, 경찰은 "개천절과 같은 기조로 집회 관리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법원도 '집회 금지'를 막아달라는 보수단체들의 신청을 잇따라 기각했습니다.

5. '조성길 한국행'…근거 없는 의혹 제기

조성길 전 대사대리의 한국행을 JTBC가 처음 보도한 이후 야당 의원들은 정부가 의도적으로 흘린 거 아니냐며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JTBC 취재는 지난 8월 말 조 전 대사대리 측 인사의 제보로 시작됐습니다. 자세한 취재 과정을 뉴스룸과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공개합니다.

6. 시의원, 시청 상대 '영업'…이익환수 안 돼

지방 의원들이 지위를 이용해서 자신의 이익을 좇는 '이해 충돌'의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의원들이 이익을 챙기느라 세금이 축나도 이를 돌려받을 방법이 없는 제도적 허점도 보도합니다.

7. '백제 성벽' 턱밑까지 파고드는 태양광

백제 시대의 고성으로 추정되는 성벽입니다. 문화재로서의 가치가 클 수 있어 이 주변 일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태양광 발전 시설이 성벽 바깥쪽 주변으로 들어설 예정이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