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예술이 될 당신의 일상…'2020 미술주간' 개막|아침&라이프

입력 2020-09-24 0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아침&'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아침& / 진행 : 황남희


네,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아침& 라이프 전국 30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미술 축제가 오늘(24일)부터 시작돼서요.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주제가 당신의 삶이 예술입니다. 함께 보시죠.

나와 다른 세계 이야기인 것 같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이 아니라 일상 속 우리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미술을 보여주는 행사입니다. 앞서 5번 열리는 동안 가장 반응이 좋았던 게 각 지역의 미술관 등을 전문해설사와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내 주변에 이런 보물 같은 곳들이 있었구나 발견을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높았었는데요. 올해는 27개 코스로 꾸려졌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버스 투어는 하지 않고 코스당 10명까지로 인원을 제한해서 걸어서 투어를 하는 것으로 진행이 되고요. 주요 코스 6개는 온라인으로 돌아볼 수 있도록 영상도 올라와 있습니다. 전국의 크고 작은 300여 개 미술 공간에 마련된 전시도 역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데요. 요즘 전시에서 많이 활용이 되죠. 가상현실 VR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는 해석도 곁들여져있고요. 나만의 방법으로 작품을 볼 수 있는 방법도 알려준다고 합니다.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몇가지 작품들이 제시가 돼있는데요. 이걸 보고 각자의 방식으로 패러디를 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을 찍거나 영상을 만들면 됩니다. 이른바 창의로운 미술생활입니다. 다음달 11일까지 열리는 2020 미술주간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2020 미술주간/ 다음 달 11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외 전국]

관련기사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