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중 공군기가 미 괌 기지 폭격?…'모의 타격 영상' 공개

입력 2020-09-21 20:57 수정 2020-09-22 1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커지면서 이제 군사적 충돌까지 예고하고 있습니다. 중국 군이 미군 괌 기지로 보이는 곳을 폭격하는 모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지난주 미 국무부 차관이 대만을 방문하자 중국 군이 발끈한 모양새입니다.

베이징 박성훈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 공군 전략 폭격기가 사막 기지에서 이륙합니다.

미사일이 발사되고 한순간에 지상 기지가 엄청난 화염과 함께 잿더미로 변합니다.

모의 영상에서 폭발된 군 기지는 괌에 있는 미국의 앤더슨 공군기지와 사실상 거의 같은 모양입니다.

중국 군은 미 국무부 차관의 대만 방문 이틀째인 지난 19일 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계속해서 대만을 편들 경우 미국의 괌 기지를 폭격할 수도 있다는 간접 경고를 날린 셈입니다.

[왕원빈/중국 외교부 대변인 : (키스 크라크 미 국무부 경제차관의 대만 방문은) 정치적 도발이며 중국은 정당한 반격을 할 것입니다.]

중국은 이틀 연속 대만 해협에서 대규모 무력시위도 벌였습니다.

전투기, 초계기 등 19대가 중간선을 넘어 대만 방공식별구역을 침범했고 이를 막으려는 대만 전투기를 중국 전투기가 포위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대만 전투기 조종사 : 고도 7000m 상공 우리(대만) 영공에 접근해 비행 안전에 지장을 주고 있다. 중공군 항공기는 즉시 방향을 돌려라.]

대만은 역내 안정에 위협을 가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차이잉원/대만 총통 : 중국 공산당은 반드시 자제해야 하고 도발해서는 안 됩니다.]

남중국해는 물론 대만을 둘러싼 미중 간 군사적 갈등도 갈수록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대만TVP)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