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클' 랜선으로 떠나는 '실크로드'…명사산에 숨겨진 비밀은?

입력 2020-09-21 16:20

방송 : 9월 22일(화)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9월 22일(화) 밤 11시

'차클' 랜선으로 떠나는 '실크로드'…명사산에 숨겨진 비밀은?

유홍준 교수가 세계인이 가고 싶어하는 유적지, 실크로드 이야기를 전한다.

22일(화)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전 문화재정창 유홍준 교수가 답사 인생 40년의 로망이었던 실크로드 답사를 주제로 문답을 나눈다. 또한 한류스타로 등극한 배우 홍수아가 게스트로 출연해 중국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조명한다. 중국 현지인들은 물론, 외국인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유적지로 꼽히는 실크로드는 과연 어떤 곳일까. 

최근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유홍준 교수는 실크로드의 시작 서안을 출발해 실크로드의 관문이자 보물창고로 불리는 돈황까지 가는 여정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실크로드 여행의 묘미는 석굴사원 기행이다"라고 전하며 오아시스 도시 곳곳에 조성된 석굴사원을 불교미술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꼽았다. 이어 석굴사원에 감춰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풀어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유홍준 교수는 돈황 답사의 필수 코스이자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월아천과 명사산을 소개했다. 월아천이 모래바람 속에서도 지금까지 메마르지 않고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와 월아천을 둘러싼 명사산에서 들린다는 울음소리에 얽힌 비밀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

유홍준 교수와 함께하는 '실크로드의 보물, 돈황을 찾아서! 이야기는 9월 22일(화) 밤 11시에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차이나는 클라스'는 오는 10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으로 방송 시간을 옮긴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클' 추리하는 동물 인간, 까마귀와 결정적 차이점은? '차이나는 클라스' 첼리스트 홍진호, 특별한 연주로 '차클찐팬' 인증 '차클' 바이든 러닝메이트 해리스는 '바이든 저격수'였다? '차클' 미 선거제도 완전정복! 힐러리가 트럼프에 패배한 이유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