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16 07:39 수정 2020-09-16 07: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6일 수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추미애 아들 의혹 국방부 등 압수수색

검찰이 국방부와 육군 정보 체계 관리단 등을 압수수색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복무 중 특혜 휴가 의혹을 규명할 전산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6월 완전히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던 추 장관 부부 중 한 사람의 민원 전화 녹음 파일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당시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를 걸었던 인물이 누구인지 청탁이나 외압은 없었는지 등을 파악할 방침입니다.

2. 이상직 의원 주식 헌납 '미이행'

이스타 항공 노조 등이 이번 정부 들어 최대 규모의 해고 사태를 해결하라며 민주당 이상직 의원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이 의원은 주식을 헌납했다고 했지만 자녀들이 만든 페이퍼컴퍼니 이스타홀딩스가 여전히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의원 재산과 관련해서는 가족이나 전 부인을 통해 빼돌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노조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3. 126만명에 "광복절 집회 참여하라"

전광훈 씨가 이끄는 사랑제일교회 측이 지난 8월 광화문 집회를 앞두고 한달여 동안 126만 명에게 '집회에 참여하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사랑제일교회 측이 사실상 집회를 주도한 것으로 보고 대상자들의 전화번호를 입수한 경위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4. "내년 백신…2022년 코로나 끝날 것"

코로나 사태를 끝내기 위한 여러 방안들을 지원하고 있는 빌게이츠가 코로나 관련 구체적인 전망을 했습니다. 내년에 백신이 보급돼 기세가 꺾인 뒤 내후년에 종식될 것으로 봤는데 백신 개발의 선두주자로는 화이자를 꼽았습니다.

5. '미·중 관세분쟁' 중국 손 들어준 WTO

세계무역기구 WTO가 "미국이 234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치면 276조 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해 부과한 관세는 무역 규정에 맞지 않는다"는 판정을 내렸습니다. 미국은 "중국이 WTO를 활용해 미국의 기업과 노동자를 이용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겠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6. 차량 몰고 편의점 돌진…난동까지

어제(15일) 저녁 차량을 몰고 편의점으로 돌진해 편의점 안에서도 앞뒤로 반복운전을 하면서 난동을 부린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편의점주와의 갈등으로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