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특혜 휴가 의혹' 민원 전화 녹취 파일 확보

입력 2020-09-16 09: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6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특혜 휴가 의혹' 민원 전화 녹취 파일 확보

검찰이 국방부와 육군 정보 체계 관리단 등을 압수수색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복무 중 특혜 휴가 의혹을 규명할 전산 자료 등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6월 완전히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던 추 장관 부부 중 한 사람의 민원 전화 녹음 파일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당시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를 걸었던 인물이 누구인지 청탁이나 외압은 없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이스타 해고 사태…이상직 주식 헌납 '미이행'

대량 해고 사태가 일어난 이스타항공과 관련해 이상직 민주당 의원에 대한 책임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상직 의원은 주식을 헌납했다고 했지만 자녀들이 만든 페이퍼컴퍼니 이스타홀딩스가 여전히 주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노조측은 이 의원이 전 부인이나 가족을 통해 재산을 빼돌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3. 126만 명에 "광복절 집회 참여하라" 메시지

전광훈 씨가 이끄는 사랑제일교회 측이 지난 8월 광화문 집회를 앞두고 한달여 동안 126만 명에게 '집회에 참여하라'는 문자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사랑제일교회 측이 사실상 집회를 주도한 것으로 보고 대상자들의 전화번호를 입수한 경위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4. "내년 백신 보급…2022년 코로나19 끝날 것"

코로나 관련 여러 지원을 이어가고 있는 빌게이츠가 백신이 전세계 공급되는 시기를 내년 여름으로 봤습니다. 코로나 종식은 내후년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수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