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15 19: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166명 확진…서울·경기 거리두기 2단계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사이 또 166명 늘면서 5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수도권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정부는 내일(16일)부터 서울과 경기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다시 올리기로 했습니다.

2. 금지 명령에도 곳곳 집회…전광훈도 참가

서울시가 코로나 때문에 집회 금지 명령을 내렸지만, 오늘 도심 곳곳에선 집회가 강행됐습니다.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 목사도 참가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는 사랑제일교회가 출입자 명단을 제대로 내지 않았다며 협조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언제든 일본과 마주앉을 준비돼 있어"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은 "언제든 일본 정부와 마주 앉을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패전일엔 처음으로 자위대 강화 등을 의미하는 "적극적 평화주의"를 주장했습니다.

4. 내일 아침까지 비 온 뒤 '장마 끝'

오늘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비는 오후 늦게 대부분 그쳤습니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내일 아침까지 내릴 전망인데, 이로써 길었던 장마도 끝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5. 독립유공자 후손들 '가난의 굴레'

광복 75주년이 됐지만, 여전히 독립유공자 후손들은 가난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픈마이크에서 담아왔습니다.

[독립유공자 후손 : 방 안 쓸면 개미가 수북이 보여요, 여기. 저쪽 (집)에서도 습기 때문에 죽고 못 살겠던데, 내가 가는 데마다 이런걸. 이제는 뭐 할 수 없지 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