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오늘·내일 중부 폭우…남부 등 폭염 예보

입력 2020-08-14 1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4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오늘·내일 중부 폭우…남부 등 폭염 예보

오늘부터 다시 중부 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북한에 있던 장마전선이 내려오면서 일요일까지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 등 중부 지역에 최대 300㎜가 넘는 폭우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들 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폭염 특포가 내려져 있습니다. 대구와 제주도는 오늘 낮기온이 36도까지 올라가며 무덥겠습니다.

2. 의사협회 집단 휴진…진료 차질 불가피

정부 의료정책에 반발해 대한의사협회가 오늘 하루 집단 휴진에 들어가면서 곳곳에서 진료 차질을 피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5%가량이 휴진을 신고한 것으로 파악됐는데 정부는 이 비율이 30%를 넘으면 지자체가 진료 개시 명령을 내리도록 했습니다.

3. 수도권 감염 여전…등교 방식 논의키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잇따르자 교육부가 시도 교육청과 2학기 등교 방식을 다시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비수도권 대부분 학교의 2학기 전면 등교수업 계획에도 변화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4. 28년 만에 처음…택배기사들 오늘 쉰다

오늘 택배기사들이 택배가 도입되고 28년 만에 처음으로 공식 휴무에 들어갑니다. 정부와 택배업계는 올해부터 매년 8월 14일을 택배없는 날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