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13 0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13일 목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밤사이 서울 등 열대야

장맛비가 주춤하면서 서울과 대구 강릉에서는 밤사이 최저 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13일) 대구의 낮 기온은 35도까지 올라가며 무덥겠습니다.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북한 쪽으로 올라간 장마 전선은 내일 다시 내려와 토요일까지 서울과 경기 등 중부 지방에 최대 200㎜의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2. 최장 기간 침수 모습 드러낸 잠수교

역대 가장 긴 기간 물에 잠겨있었던 잠수교는 수위가 차량을 통제하는 기준의 아래로 내려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여전히 통제는 돼있는 가운데 도로를 청소하고 안전상태를 점검하는 작업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서울 주요 도로는 저지대로 연결되는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대부분 통제가 풀렸습니다.

3. 내일 집단휴진…정부 오늘 담화 발표

전국 의사들의 총파업을 하루 앞두고 정부가 오늘 의사 협회에 파업 자제와 대화체 구성을 요구하는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의사 협회는 의대 정원 확대 등 정부 정책에 반발하면서 지난 7일 전공의 파업을 벌인데 이어 내일은 집단 휴진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잠시후 김대하 의사협회 대변인을 스튜디오에서 인터뷰 합니다.

4. '강한 권한'…실수요자 간섭 신중해야

정부가 검토하고 있는 부동산 시장 감독기구를 두고 여러 전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력한 단속 권한을 갖고 처벌을 추진 할 것으로 보이는데 실수요자의 일상 거래까지 간섭하지 않도록 해야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5. 해리스 민주 부통령 후보 본격 유세

미국 민주당이 어제 부통령 후보로 지명된 카멀라 해리스 상원 의원의 성장 과정과 활동상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대선 홍보 활동에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해리스가 무례하고 비열하다며 공격을 퍼부었습니다.

6. 영국 스코틀랜드 열차 탈선…3명 숨져

영국 스코틀랜드에서 열사가 탈선하는 사고가 나 기관사를 포함해 3명이 사망했습니다. 앞서 이 지역에 폭우가 내렸고 산사태가 사고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