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전국 대부분 폭염…내일부터 막바지 장맛비

입력 2020-08-13 10: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13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전국 대부분 폭염…내일부터 막바지 장맛비

장맛비가 주춤하면서 서울과 강릉, 제주에서는 밤사이 최저 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대구의 낮 기온은 35도까지 올라가며 무덥겠습니다.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북한 쪽으로 올라간 장마 전선은 내일 다시 내려와 토요일까지 서울과 경기 등 중부 지방에 최대 200㎜의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2. 모습 드러낸 잠수교…서울 대부분 도로 풀려

10일넘게 가장 긴 기간동안 물에 잠겨있었던 잠수교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차량을 통제하는 기준 아래로 수위가 내려갔지만 도로 청소와 안전 점검을 위해 여전히 진입할 수는 없습니다. 서울 주요도로는 저지대로 가는 일부 구간을 빼고 대부분 통제가 풀렸습니다.

3. 의협 총파업 하루 앞두고…정부 담화 발표

전국 의사들의 총파업을 하루 앞두고 정부가 오늘 의사 협회에 파업 자제와 대화체 구성을 요구하는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의사 협회는 의대 정원 확대 등 정부 정책에 반발하면서 지난 7일 전공의 파업을 벌인데 이어 내일은 집단 휴진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4.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구속적부심사 진행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에 대한 구속적부심사가 오늘 진행됩니다. 정부의 코로나 방역활동을 방해한 혐의 등으로 지난 1일 구속됐고 구속이 합당한지 판단해달라고 이만희 총회장이 어제 청구를 했습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