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09 19: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부지방에 '물폭탄'…곳곳 피해

서울 등 수도권에 호우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서울에선 낮 한때 강한비가 내렸고 중부지방에서는 모레까지 최대 300mm 이상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서울 암사동에서는 지반이 약해져 인도가 내려 앉았고 바로 옆 초등학교 담벼락이 무너지기도 했습니다.

2. 태풍 내일 상륙…경남·제주 '비상'

내일(10일)은 제5호 태풍 장미까지 상륙합니다. 장미는 내일 오전에는 제주도 동쪽해상을 지나 오후에는 영남 해안에 상륙할 전망입니다. 장미의 영향으로 내일 전국에 비가 오고, 특히 직접적인 영향권에 있는 경남과 제주에는 강한 바람과 많은 비가 예고돼 있습니다.

3. 용담댐 방류…물에 잠긴 금산 마을

금강 상류 용담댐이 폭우로 찬 물을 흘려내리면서 댐 아래에 있는 충청남도 금산의 한 마을이 물에 잠겼습니다. 오늘 낮에야 복구작업이 시작됐는데, 이 지역 특산물인 인삼이 모두 물에 잠겨 주민들의 피해가 컸습니다.

4. 물 빠졌지만 또 비…더딘 복구작업

어제 섬진강 제방이 무너져 내리면서 물에 잠겼던 인근 마을이 오늘 일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붕까지 물이 차올랐던 집들은 처참한 모습이었는데 비가 더 올 것으로 보여 복구 작업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5. 레바논 반정부 시위 격화…1명 숨져

대규모 폭발 사고가 일어난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선 수천 명의 시민들이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시위대와 경찰 사이의 충돌까지 빚어져, 1명이 숨지고 230여명이 다쳤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