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곳곳 주요도로 통행 제한…출근길 '교통 혼잡'

입력 2020-08-06 08: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팔당댐과 소양강 댐이 계속해서 물을 방류하면서 한강 수위도 밤사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잠수교의 수위는 차량 통행이 가능한 수준보다 여전히 3m이상 높습니다. 언제쯤 통행이 재개될지 예측하기 힘든 상태입니다. 올림픽 대로와 동부 간선도로 강변 북로 주요 구간을 비롯한 서울 시내 도로 곳곳도 통제되고 있습니다. 출근길 큰 교통 혼잡이 예상됩니다. 이미 새벽부터 운전자들의 불편과 혼란이 시작됐습니다. 취재 기자를 연결합니다.

이지은 기자, 잠수교의 수위는 지금 정확히 어느 정도입니까?

[기자]

네, 새벽에 적지 않은 비가 내려 한강 잠수교 수위는 현재 9.8m 정도가 됐습니다.

잠수교에 차량이 다니려면 이 수위가 6.2m 아래로 내려가야 합니다.

물이 더 빠져야 하지만, 한강 수위는 당장 낮아지긴 힘들어 보입니다.

한강 수위 조절의 방어선으로 불리는 소양강댐이 어제(5일) 수문을 열어 방류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한강 상류에서 초당 1만t 이상의 물을 방류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도 상황은 나아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네, 그렇다면 잠수교의 차량 통행은 앞으로도 당분간 불가능한 상황이군요. 동부 간선도로와 올림픽대로를 비롯한 주요 도로의 통제 상황도 자세하게 살펴보죠.

[기자]

네, 새벽 2시 정도부터 동부간선도로 성수분기점에서 군자교까지 또 내부순환로 성동분기점에서 마장램프까지 양방향 구간이 통제됐습니다.

새벽 3시 정도부터는 강변북로 마포대교에서 한강대교 양방면 구간도 모두 통제됐습니다.

3시 50분부터는 수락지하차도∼성수분기점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습니다.

앞서 어제 밤 9시 25분부터 서울 올림픽대로 염창나들목에서 동작대교 하부 구간까지 양방향 차량 출입이 통제됐습니다.

어제 오전부터 차단된 올림픽대로 영등포구 여의하류 나들목과 동작구 여의상류 나들목의 통행도 여전히 통제되고 있습니다.

한강 수위에 따라 통행 제한 구간이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곳곳이 갑자기 막히고, 또 이바람에 우회도로는 극심한 정체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도로 상황을 자주 확인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앵커]

서울 시내 주요 하천들의 수위도 여전히 높기 때문에 계속해서 출입은 통제되고 있겠죠?

[기자]

네, 중랑천과 불광천, 양재천, 청계천 등 서울 시내 18개 하천에는 출입하실 수 없습니다.

서울시 전체 한강공원 11곳도 마찬가집니다.

기상청은 서울의 경우 내일까지 많게는 200mm 넘는 비가 내리겠다고 했기 때문에 당분간 계속 통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제천 매립장 침수 '쓰레기 대란'…부유물 덮인 충주호 북 저수지 터져…임진강 최북단 필승교 '역대 최고수위' 수중음파탐지기 투입에도…거친 물살에 실종자 수색 난항 필승교·군남댐 '조마조마'…한강홍수통제소 비상근무 체제 폭염이라더니 역대급 장마…기상청 '헛다리 예보'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