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이낙연 "대선 때 행정수도 이전 국민투표하자"

입력 2020-07-31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낙연 "대선 때 행정수도 이전 국민투표하자"

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낙연 의원이 언론 인터뷰에서 2년 뒤 치러질 다음 대통령 선거에 맞춰 행정수도 이전을 국민투표에 부치자고 제안했습니다. 오늘(31일) 세종시를 찾은 이 의원은 국회와 청와대를 모두 이전하는 것이 행정수도의 완성이라며 우선 국회 세종의사당부터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도 냈습니다.

2. 구명조끼 없었다면…표류하던 어린이 등 8명 구조

해양경찰이 튜브에 타고 있는 어린이를 경비정 쪽으로 끌고 옵니다. 한 명씩 배 위로 안전하게 올립니다. 오늘 오후 경북 울진군 앞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던 어린이 6명이 해변에서 150m까지 떠밀려 갔습니다. 어른 2명이 구하러 갔다가 같이 표류하자 해양경찰이 경비정을 보내 이들을 구조했습니다. 다들 구명조끼를 잘 입고 있어서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화면제공 : 울진해양경찰서)

3. LA 인근 앤젤레스 국유림서 대형 산불…강제대피령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근의 앤젤레스 국유림에서 현지시간으로 30일 오후 대형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발생 2시간 만에 약 30만 평을 태운 산불이 빠른 속도로 번지면서 주변 지역에는 강제 대피령이 발령됐습니다.

(화면출처 : RMG News)

4. 부산서 도로에 깊이 1.2m 땅꺼짐…트럭 앞바퀴 빠져

어젯밤 11시 50분쯤 부산시 영주동의 도로 한복판에 지름 3.5m, 깊이 1.2m 크기의 대형 싱크홀이 생겨 지나가던 트럭 앞바퀴가 빠졌습니다. 다행히 운전자는 다치지 않았습니다. 사흘 전 부산 진구의 도로에도 싱크홀이 생기는 등 최근 비가 많이 내린 부산 곳곳에 땅이 꺼지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부산중부소방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