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0만원 내면 대기업 수준 복지 지원" 사기당한 중기들

입력 2020-07-14 21:15 수정 2020-07-15 16: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0만 원만 내면 대기업 수준의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 주겠다. 홍보는 그럴싸했지만 실제론 아무 혜택도 없었습니다.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대표들은 오늘(14일) 이 회사의 대표를 사기로 고소했습니다.

정재우 기자입니다.

[기자]

인천에서 컴퓨터 주변기기 업체를 운영하는 김씨는 올해 중소기업복지지원단이라는 회사를 알게 됐습니다.

홈페이지엔 직원 한 명당 1년에 20만 원씩만 내면 건강검진 등 연간 290만 원 상당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써 있었습니다.

[피해 업체 대표 : (영업사원의) 명함 보면은 중소기업복지지원단 기업복지지도사 1급 인증자라고 돼 있어요. 고용노동부 마크가 있었기 때문에 더 믿었죠.]

공공기관 같은 이름의 중소기업복지지원단은 사실 개인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고용노동부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받은 서비스는 책 한두 권이 전부.

지난해부터는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피해 업체 대표 : 갑자기 홈페이지가 닫힌 거예요. 전화를 해봤더니 전화를 안 받고.]

결국 서비스는 중단됐고, 홈페이지에 나온 사무실도 사라졌습니다.

피해 업체 중 202개 업체는 오늘 검찰에 업체 대표 이모 씨 등 3명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다음 주엔 피해 금액 18억 2천만 원을 돌려 달라는 집단 소송도 제기할 예정입니다.

서비스에 가입한 업체만 2천 개가 넘어 피해 규모가 더 커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