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6-30 2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윤 총장-서울중앙지검 '검언유착' 충돌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놓고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정면 충돌했습니다. 수사팀은 윤 총장이 소집 결정한 전문수사 자문단 절차를 멈추고 특임검사에 준하는 독립성을 달라고 주장했습니다. 대검은 즉각 "기본을 저버리는 주장"이라고 반박했습니다. 

2. 과다출혈 사망…검찰 '의료진 봐주기' 의혹

성형외과 수술을 받다 과다 출혈로 숨진 권대희 씨 사건에 대해서 검찰이 의료진을 '봐주기 수사'했단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명백한 증거가 있는데도 의료법 위반 혐의를 빼고 재판에 넘겼다고 유족은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3. 교회 소모임 감염 비상…"강제조치 검토"

수도권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자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종교 소모임을 강제로 제한하는 조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4. '은폐된' 해군 사망…"함장 실수로 사고"

2018년 11월 청해진함 훈련 도중 큰 부상을 당했던 이형준 해군 하사가 지난 4월에 숨졌습니다. 당시 동료들은 "함장의 실수로 사고가 났는데, 해군이 은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스물한 살의 해군을 죽음으로 몰고 간 그날의 사고를 저희 뉴스룸이 추적했습니다.

5. 태풍급 폭우에 피해 속출…강릉엔 230㎜

밤사이 태풍급으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며 가로수가 뽑히고 담벼락이 무너지는 등 전국에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오늘(30일) 하루 강릉은 230밀리미터 넘게 비가 와서 기상 관측을 한 이후 6월 중 가장 많이 왔습니다.

6. 중, 홍콩보안법 통과…미 "특별대우 박탈"

홍콩 보안법이 중국 전인대 상무위원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됐고 내일부터 시행됩니다. 홍콩 민주파 진영은 내일 불복종 집회를 열기로 했고 미국은 홍콩에 대한 특별대우를 박탈하기로 했습니다.

7. 공원에 주차했다 '문콕'…이유 있었다

서울 한강시민공원 주차장에 평일인데도 차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습니다. 차들 간격이 좁다 보니까, 주차할 때 불편함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요. 현행 규정보다 주차 간격이 좁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입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