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오늘 중부 집중…강원 영동 폭우 예고

입력 2020-06-30 1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30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오늘 중부 집중…강원 영동 폭우 예고

제주도에 250㎜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는 등 밤사이 전국적으로 많은 장맛비가 내렸습니다. 서울의 강우량도 70㎜를 넘어섰습니다. 장마 전선이 북상하면서 오늘은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거센 비바람이 예상됩니다. 호우 경보가 내려진 강원 영동 지역에는 최대 300㎜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2. 수도권 교회발 확산…현대카드 3살 딸도

수도권 교회 곳곳에서의 코로나 감염이 가족과 직장동료 등으로 퍼지며 확산되고 있습니다. 서울 왕성교회발 감염 사례로 보이는 현대카드 사옥 세 번째 확진자의 3살 딸도 코로나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내년 최저임금 모든 업종 같은 금액 적용

내년도 최저 임금도 올해처럼 모든 업종에 대해 같은 금액이 적용됩니다. 어제 열린 최저임금위원회 3차 전원 회의에서 최저 임금을 업종별로 차등 적용하는 안건이 표결에 부쳐졌지만 부결됐습니다. 경영계는 업종별 차등 적용을 강하게 요구했고 노동계는 반대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4. "지분 헌납"…100억 자금 출처는 '침묵'

직원 임금 체불 문제가 나온 이스타항공의 창업주 이상직 민주당 의원이 지분을 모두 헌납하겠다고 했지만 이 의원 일가 의혹의 핵심인 100억 원 자금 출처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제주항공과의 인수합병이 마무리돼 직원들 임금을 해결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화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