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 지금] 737맥스 다시 운항?…"사흘간 안정성 시험"

입력 2020-06-29 09: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네, 오늘(29일) 아침 들어온 새 소식들 다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이 추락사고가 이어져서 운항이 중단 기종에 대해서 비행 시험을 하는데요. 다시 운항을 시작할지 보기 위한 시험입니다. 보도국 연결하겠습니다.

이재승 기자, 올해 안에 운항을 시작할 수도 있다고요?

[기자]

보잉 737맥스의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한 비행시험이 현지시간 29일부터 사흘간 이뤄집니다.

이번 비행시험은 추락사고 원인으로 알려진 조종특성향상시스템 작동과 급강하 및 비상착륙 시험, 태평양 연안 상공에서의 비행 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운항 재개를 위해서는 미 연방항공청, FAA의 별도 승인이 필요한데요.

FAA는 비행시험이 끝난 뒤에도 운항 재개까지는 상당수의 추가적인 단계가 남아있다고 밝혔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안정성 평가에 문제가 없는 것을 전제로 연내에 운항이 재개될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FAA가 적어도 9월까지는 운항 재개를 승인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앵커]

뜨거운 햇살을 피하기 위해서 선글라스 또 많이 사는 시기입니다. 그런데 피해 사례가 있다고요?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6월 6일까지 선글라스 브랜드 '레이밴'을 사칭한 사이트 관련 소비자 상담이 총 86건이며, 상담 접수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월 여섯 건에 불과했던 '레이밴' 사칭 사이트 관련 소비자 상담은 4월에 13건, 5월에 27건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 사칭 사이트 인터넷주소에 'rb'가 포함되는 공통적 특징이 있었는데요.

이들 사이트는 메인화면이 동일하거나 유사했는데 같은 사업자가 사이트 개설과 폐쇄를 반복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소비자원은 해석했습니다.

소비자원은 피해 예방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할인 광고를 통한 구매를 피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사이트가 정상적인지 여부를 확인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