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단계발' 확진자에…서울 대형 교회도 '문' 닫아

입력 2020-06-07 19:05

신규 확진, 이틀 연속 50명대…'깜깜이 감염' 9%
명성교회 신도 1명 확진…개척교회 관련 2명 늘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신규 확진, 이틀 연속 50명대…'깜깜이 감염' 9%
명성교회 신도 1명 확진…개척교회 관련 2명 늘어


[앵커]

하루 사이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이 57명 늘었습니다. 이틀 연속 50명대를 기록하고 있는 겁니다. 특히 어디서 감염됐는지 모르는 깜깜이 감염도 9%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제 좀 상황이 나아지나 싶었던 때도 있었는데 꼭 한 달 전 이태원 클럽에서 첫 감염자가 나오면서 사실상 2차 파동이 시작된 겁니다. 코인노래방, 돌잔치, 택배 물류센터, 그리고 교회, 다단계, 탁구장까지. 환기 안 되고, 마스크 벗고 서로 접촉할 일 많은 방역의 약한 고리들을 코로나는 집요하게 파고 들었습니다. 오늘(7일)도 서울 한 교회는 신도 한 명이 다단계 리치웨이에서 감염된 걸로 확인돼 급히 문을 닫고 온라인 예배로 전환했습니다.

먼저 서준석 기자가 다시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는 교회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기자]

서울 강동구 명성교회입니다.

입구와 예배당의 문이 굳게 닫혀있습니다.

문에는 2주간 예배를 온라인으로 전환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명성교회는 어제 교회 신도 중 한 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70대 남성입니다.

특히 이 환자는 서울 관악구 리치웨이를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교회 측은 "이 확진자가 감염 위험 기간 동안 교회를 방문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선제적인 조치로 기도회나 월례회 등 소모임은 당분간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더 우려되는 건 작은 교회들입니다.

오늘 수도권 개척교회 관련 확진자는 2명 늘어 총 82명이 됐습니다.

나흘만에 개척교회발 3차 감염자가 나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방역당국에서 소규모 교회가 방역에 취약하다고 계속 강조했지만 정작 현장에서는 어렵다는 분위기입니다.

[개척교회 관계자 : 방역당국에서는 2m 이상 거리를 띄어 앉으라는데, 개척교회에서 2m 이상 띄어 앉으면 4명밖에 못 앉아요.]

방역당국은 종교 소모임 등을 자제해달라고 다시 한번 요청했습니다.

관련기사

'체육시설'서 빠진 실내탁구장서 집단감염…관리망 사각지대 '다단계발' 감염, 수도권 바깥으로 확산…2차감염 사례도 서울 방판업체 '리치웨이'서 무더기 감염…충청권까지 확산 종교 소모임 집단감염에…콜센터·보험사서도 추가 감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