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단계발' 확진자, 자가격리 없이 아산병원에…일부 폐쇄

입력 2020-06-05 20:44 수정 2020-06-05 21:35

코로나 검사 뒤 병원 간 60대 확진
병원 측 "발열 등 증상 없고, 검사 사실 안 알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코로나 검사 뒤 병원 간 60대 확진
병원 측 "발열 등 증상 없고, 검사 사실 안 알려"


[앵커]

리치웨이와 관련한 환자 중에는 이런 사람도 있었습니다. 한 60대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도 자가격리하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녔는데, 서울의 한 대형병원까지 가서 결국, 이 병원 일부 시설문을 닫게 했습니다.

이어서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강북구에 사는 예순아홉 살 A씨는 오늘(5일) 오전 7시 서울아산병원을 찾았습니다.

두시간 반 후, 보건소가 A씨에게 전화로 코로나19 확진자임을 통보합니다.

이미 엑스레이 촬영 등 여러 검사를 마치고 아침식사도 병원에서 한 이후입니다.

해당 시설들은 곧바로 폐쇄됐습니다.

병원은 A씨가 발열 등 의심 증상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날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사실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병원 관계자 : 직원이나 환자, 보호자 모두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밀접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A씨는 리치웨이 건물 방문자로 추정됩니다.

[강북구보건소 관계자 : 대화, 소통이 좀 어려우신 분인데…휴대폰 안에 관악구 리치웨이 방문한 사람은 (검사) 받으라고 문자를 받았다고, 보여줬어요.]

보건소 측은 코로나19 검사 후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고 알렸습니다.

관악구청도 A씨가 리치웨이 관련자임을 확인하고 어젯밤 자가격리를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모두 소용없었습니다.

방역당국은 A씨가 신경계통 지병을 앓고 있어 역학조사가 어려운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영상그래픽 : 한영주)

관련기사

[인터뷰] 이재갑 "연구 조직 떨어진 질본 '청' 승격, 부작용만" 서울 방판업체 '리치웨이'서 무더기 감염…충청권까지 확산 다단계 업체서 집단 감염…직원·방문자 199명 추적조사 수도권 곳곳 '게릴라식' 소규모 집단감염…추적도 어려워 이번엔 다단계 업체서 무더기 확진…고령자 많아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