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난 2일 올해 첫 '독도방어훈련' 실시…일, 강력 항의

입력 2020-06-05 21: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지난 2일 올해 첫 '독도방어훈련'…일, 강력 항의

우리 군이 지난 2일, 올해 들어 처음으로 '독도방어훈련'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훈련이 실시된 지난 2일은 우리 정부가 일본의 수출 제한 조치에 대해 세계무역기구 제소 절차를 재개하겠다고 밝힌 날입니다. 다만 군은 연례적으로 계획된 훈련이라는 입장인데, 일본 정부는 독도 영유권을 거듭 주장하며 우리 정부에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2. 무릎으로 목 누르며 수갑…인권위, 경찰 징계 권고

시민을 체포한 뒤 무릎으로 목을 누르고 수갑을 채운 경찰을 징계하라고 국가인권위원회가 권고했습니다. 대구경찰청 소속 A경위는 지난해 주차 시비가 있는 남성을 긴급체포한 뒤 지구대에서 무릎으로 목을 누르며 수갑을 채웠습니다. 경찰은 A경위를 징계위원회에 회부하기로 했습니다.

3. '음주 뺑소니' 뒤 KBO 복귀 논란…강정호 귀국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일으켰던 강정호 선수가 오늘(5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습니다. 지난해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팀에서 방출된 강 선수는 최근 국내 복귀 신청서를 한국야구위원회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한국야구위원회는 과거 강 선수의 음주운전 사고에 1년간 선수 자격 정지에 300시간 봉사활동 징계를 내려 솜방망이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4. 노르웨이서 강한 산사태…집 8채 순식간에 바다로

노르웨이 북부 알타 지역에서 강력한 산사태가 일어나 해안가에 있던 주택 8채와 승용차 한 대가 순식간에 바다로 쓸려들어갔습니다. 현지시간 3일, 산사태로 인해 절벽이 무너져 내리면서 땅덩어리가 통째로 떨어져 나갔고, 마을 일부가 3분도 안 돼 바닷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