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5-29 20:07 수정 2020-05-29 2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확진 58명 모두 수도권…쿠팡발 확산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58명 더 늘었습니다. 모두 수도권에서 나왔는데, 쿠팡 물류센터 여파입니다.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도 모두 102명이 됐습니다.

2. 코로나 치료제 '렘데시비르' 들여온다

질병관리본부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 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렘데시비르의 특례 수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확인돼 미국에서 긴급 사용을 승인한 바 있습니다. 

3. 의혹 모두 부인…"의원직 수행하겠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기자회견을 열고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선 사실상 모두 부인하며 내일(30일)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국회의원직을 수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사드 장비 '한밤 반입'…부상자 속출

국방부가 오늘 새벽 기습적으로 경북 성주 소성리의 사드 기지에 미사일 등 사드 장비를 들여보냈습니다. 오래된 장비를 새것으로 바꾼 건데, 이를 막으려는 주민과 경찰이 부딪혀 부상자가 잇따랐습니다. 

5. 검찰, 이재용 부회장 사흘 만에 재소환

검찰이 사흘 만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다시 소환했습니다. 앞서도 약 17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었는데, 혐의를 모두 부인했던 걸로 전해진 바 있습니다.

6. 또 과잉 대응…신호위반 흑인에 총 겨눠

신호 위반 혐의로 흑인 청년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미국 경찰이 과잉 대응한 동영상이 또 공개돼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청년의 90대 할머니는 체포를 말리다 쓰러지기도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