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5-23 19: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경로 불분명한 '깜깜이 감염' 늘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 경로가 분명하지 않은 '깜깜이 감염'이 늘고 있습니다. 부천소방서 소속 소방관과 관련한 확진자가 어제(22일)에 이어 또 나왔습니다.

2. '이태원 클럽발' 감염 대구까지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바이러스가 대구로까지 퍼졌습니다. 10대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대구 도심에 있는 코인노래방 3곳을 들른 걸로 확인돼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3. "허가취소 부당" 신천지 행정소송

신천지가 법인 허가를 취소한 서울시에 대해 행정소송에 나선 것으로 JTBC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세금 혜택을 못 받게 된 데다가 법인 자산까지 모두 청산해야 할 위기에 몰리자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4. 노무현 전 대통령 11주기 추도식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1주기 추도식이 경남 봉하마을에서 열렸습니다. 이번엔 코로나19 때문에 참석자를 100여 명으로 제한하고 온라인으로 생중계했습니다.

5. 유족 상처 헤집는 5·18 역사왜곡

40년이 지나도 증거와 증언이 넘쳐나도 5·18에는 잔인하게도 왜곡이 들러붙어 있습니다. 5·18을 왜곡하면 처벌할 수 있는 법이 없어 고통받는 사람들 목소리를 오픈마이크에서 담아왔습니다.

[박금숙/고 박금희 양 언니 : 도청에도 엄마랑 같이 다니다가 사진들이 찍혔나 봐요. 광수 몇 해서 사진 찍혀서…]

6. 추락 파키스탄 여객기서 2명 생존

추락한 파키스탄 여객기에서 탑승자 두 명이 생존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나머지 97명은 모두 숨진 걸로 알려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