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공개 소환 거부' 오거돈…화물 승강기 타고 조사실로

입력 2020-05-22 20:57 수정 2020-05-22 22: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오늘(22일) 아침 경찰에 나와 지금도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사퇴 29일 만인데요. 화물용 승강기를 타고 조사실로 갔는데 경찰은 추가로 불거진 여러 의혹들까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오거돈/전 부산시장 (지난 4월 23일) : 짧은 면담 과정에서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했습니다.]

업무 시간에 여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성추행했다고 시인한 오거돈 전 시장.

사퇴 29일 만에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나왔습니다.

오 전 시장은 오늘 아침 8시쯤, 이곳 부산경찰청 지하주차장에 도착해 화물용 승강기를 타고 10층 조사실로 올라갔습니다.

이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한때 공개 소환을 검토했지만, 오 전 시장이 거부해 출석은 비공개로 이뤄졌습니다.

조사를 맡는 경찰 전담팀은 크게 두 곳입니다.

먼저 성폭력 수사팀은 피해자의 진술을 듣고 성추행보다 더 무거운 혐의를 적용할지 검토 중입니다.

오 전 시장이 총선 이후에 사퇴한 배경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반부패수사팀은 다른 성추행이 있었는지, 이를 없던 일로 하려고 채용을 청탁한 게 사실인지를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오 전 시장이 직접 개입했는지도 확인 중입니다.

경찰은 최근 비서실 직원 등 측근들을 조사한 데 이어 오 전 시장의 휴대전화도 압수해 분석해왔습니다.

경찰은 의혹이 많은 만큼 밤늦게까지 조사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민주당, 오거돈 제명 의결…경찰, 대규모 전담팀 수사 사퇴 이후 잠적한 오거돈…"여자는 꽃" 과거 발언 도마 민주, '오거돈 성추행' 거듭 사과…통합 "사퇴 시점 의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