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경욱 "투표용지 제보자 못 밝혀"…검찰, 차량 등 수색

입력 2020-05-22 07: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1일)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은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 지난 4월 총선 개표 조작을 주장하고 있고 그 증거라면서 공개했던 투표용지 때문에 조사를 받은 건데요. 누구에게 어떻게 받은 것인지 밝힐 수 없다고 했습니다. 조사가 끝나고 검찰은 압수수색 영장도 집행했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민경욱 의원이 검찰청에 들어서자 10여 명의 지지자가 박수를 치며 민 의원을 응원합니다.

민 의원은 제보자가 누구인지 밝힐 수 없다고 했습니다.

[민경욱/미래통합당 의원 : 국회의원으로서 저는 공익제보자의 제보를 받았어요. 이들을 보호해야 합니다. 보호해야 하는 것이 법률에 나와 있습니다.]

국회의원으로서 공익제보를 받아 목적에 맞게 밝혔고, 누구인지 알리면 도리어 처벌받게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조사 후에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습니다.

민 의원의 휴대전화와 태블릿PC를 압수하고 타고 온 차량도 수색했습니다.

민 의원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리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민 의원은 지난 4·15 총선 이후 투표용지를 제시하는 등 개표 조작 의혹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경기도 구리시 선관위에서 투표 용지가 유출됐다며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검찰은 총선 개표가 진행된 구리체육관 안팎에 설치된 CCTV 영상을 확보하고 개표장 출입자를 전수조사하고 있습니다.

구리 선관위가 보관하던 개표기도, 어제 의정부지법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지역 선거에 출마했던 한 후보가 증거보전 신청을 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관련기사

'사전투표 조작 주장' 민경욱 "나우 유 씨 미?" 정의당도 등 돌리나…심상정 "윤미향 해명 설득력 없다" 검찰, 정의연 2차 압수수색…민주 "사실관계 확인부터" '당권파 친문' 김태년, 177석 거대 여당 첫 사령탑 통합당·한국당 합당 논란…원유철 "반드시 합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