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계종 5천명 "재난지원금 기부"…지자체 공무원도 동참

입력 2020-05-01 2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부의 재난지원금을 기부하겠다는 움직임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죠. 조계종 승려 5천 명이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며 나섰고 지자체 공무원들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승려 약 5천 명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앙종회 의원, 사찰 주지 등 주요 직책을 맡은 승려들이 자발적으로 나섰습니다.

종교계에서 재난지원금 기부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첫 사례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관계자 : 지난 3개월 동안 코로나19 적극적 조치 취해 왔고요. 스님들께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긴급재난지원금 전격 기부하기로…]

조계종은 부처님오신날 행사를 한 달 뒤로 미루고 전국 사찰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기부 움직임이 퍼지고 있습니다.

서울 서초구청에선 구청장과 직원 66명이 재난지원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대책 회의를 진행하던 중 한 직원이 제안했고 5급 이상 직원 모두가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서초구청 관계자 : 공직자가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서 한 부서장님이 제안했고 작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작한 기부문화가 전체로 퍼져 하나로 뭉치는 계기 됐으면…]

세종시청 시장과 직원 20여 명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해 받은 뒤 지역 사회 단체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12조 2000억' 2차 추경 통과…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민주당 재난지원금 기부 '릴레이' 확산 "자율에 맡길 것" 언제 신청하고 어떻게 쓸 수 있나?…재난지원금 Q&A 전 국민 재난지원금 받는다…금액, 신청 날짜·방법은? '100% 재난지원금' 본회의 열고 추경 처리…내달 지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