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화에서나 보던 충격 장면들…'텅 빈' 세계의 랜드마크

입력 2020-04-04 19:38 수정 2020-04-04 20: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렇게 전세계가 코로나19에 잠식되면서 늘 사람들로 붐비던 랜드마크들마저 텅 비었습니다. 임시병동으로 쓰이고 있는 주요 경기장들은 야전병원을 방불케 하고 있는데요.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하면 떠오르는 건, 빽빽한 광고판과 그 아래에서 바쁘게 걷는, 또 사진을 찍는 수많은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뉴욕에서만 코로나19 확진자가 6만6000명을 넘어선  닷새 전 이곳 풍경은 많이 달랐습니다. 

늘 여행객으로 북적이는 런던의 심장 트래펄가 광장에도,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멀라이언 파크에도 눈에 보이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어느나라 할 것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자 낮 12시인데도 인적을 찾아보기 힘든 전세계 랜드마크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도쿄 스크램블 교차로도, 봄이면 나들이 나온 가족, 주변 직장인들로 붐비던 서울 광화문 광장도 같은 모습입니다.

모이지 말자는 호소에도 각 도시의 스포츠 경기장은 붐빕니다. 

운동 선수가 아닌 의료진들로 야전 병원을 방불케 합니다.

US오픈 개최지인 뉴욕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는 코로나 임시 병동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웨일스의 축구와 럭비 대표팀이 쓰는 경기장엔 2000개의 병상이 들어섰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하지 않게 된 코로나19 사태, 일상의 많은 장면이 바뀌고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윔블던 취소' 2차대전 이후 처음…세계 스포츠 타격 생필품 배달, 성금 모금…'코로나 극복' 위해 뛰는 선수들 올림픽 연기 후폭풍…4년 기다린 선수들은 '복잡한 감정' 박지성부터 BTS까지 '코로나19 극복' 응원 릴레이 피아노 연주에 달밤 체조…세계 곳곳 '발코니 응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