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전 세계 확진 100만 명…국내 1만 명 육박

입력 2020-04-03 0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아침& 뉴스워치 오늘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 드립니다.

1. 전 세계 확진 100만 명…국내 1만 명 육박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12월 말 중국 우한에서 첫 번째 코로나19 발병 사례가 나온 지 석 달여 만입니다. 사망자도 5만 1000여 명에 이릅니다. 해외 유입 사례가 꾸준히 늘면서 국내 확진자도 1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병원이나 요양원 감염 사례가 이어지면서 집단 감염이 계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2. 모로코 한국인 귀국길…다음 주 러시아 예정

북아프리카 모로코 교민들이 귀국길에 올라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러시아 교민들을 태우고 국내로 들어올 특별 항공편은 다음 주 운항하는 것으로 협의가 됐습니다.

3. 잠정타결?…한·미 방위비 협상 '김칫국' 논란

잠정 타결 소식이 전해졌던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이 막판 진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 미군 사령관이 '김칫국 마시다'라는 글귀가 적힌 사진을 리트윗했습니다. 한국 정부를 향한 '무례한' 표현이라는 지적과 함께 양국의 입장 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낸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클라크 쿠퍼 미 국무부 정치 군사 담당 차관보는 "협상이 절대 끝나지 않았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4. 재난지원금 기준 발표…'종부세 대상자' 뺄 듯

긴급재난지원금의 대상이 될 소득 하위 70%를 선정하는 구체적인 기준을 정부가 오늘(3일) 발표합니다. 건강보험료 납부액을 주된 기준으로 하고 부동산 등 재산을 보유한 경우 대상에서 빼는 것에 대해서는 종부세 대상자를 제외하는 것으로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전해 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