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올림픽 미루자마자…일본 스포츠선수들 '우수수' 확진

입력 2020-03-31 21:32 수정 2020-04-01 10: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올림픽 미루자마자…일본 스포츠선수들 '우수수' 확진

[앵커]

일본에선 올림픽을 연기한 뒤에 코로나19 환자들이 갑자기 크게 늘었습니다. 스포츠도 다르지 않습니다. 야구에 이어 축구 선수까지 줄줄이 확진 판정을 받고 있습니다. "올림픽은 코로나19의 배양 접시가 될 수 있다"는 경고가 실제 상황이 될 뻔했다는 얘기도 나옵니다.

김나한 기자입니다.

[기자]

모리 요시로 도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올림픽 연기 얘기가 나올 때마다, "일본에선 마스크를 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왔습니다.

그러나 연기된 올림픽의 개최 시기를 발표하는 자리에선 마스크를 쓰고 나왔습니다.

코로나19의 위험 앞에서 스포츠 현장도 더이상 안심할 수 없다는 건, 최근 이어지는 일본의 감염자 추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일본 프로야구 한신의 후지나미 신타로 선수를 비롯해 3명이 닷새 전 확진 판정을 받았고, 프로축구 빗셀 고베의 사카이 고토쿠마저 감염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후지나미와 사카이는 과거 야구, 축구 국가대표로 활동했던 선수들입니다.

일본 프로야구는 4월 말 개막을 목표로 관중 없이 시범경기를 치러왔지만, 이젠 언제 개막할 수 있는지 기약할 수 없게 됐습니다.

프로축구도 지난달 중단된 뒤 5월 초 재개할 준비를 했으나 암초에 부딪혔습니다.

올림픽을 연기하기로 결정한 후 왜 스포츠 선수들의 확진자가 쏟아져 나오는지 알 수 없습니다.

"올림픽을 위해 코로나19 피해를 은폐하고, 축소해왔다"는 하토야마 유키오 전 총리의 비판처럼 일본 스포츠의 대처도 의구심을 키우고 있습니다.

(인턴기자 : 최서인)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유럽대회 다녀온 펜싱 국가대표 '확진'…대표팀 자가격리 NBA 리그 중단…유벤투스 선수 확진, 호날두 '자가격리' 선수단 호텔에서 확진자…프로농구 리그 '올스톱' 감염 우려로 갇혀 지낸 선수들…6주 만에 선수촌 퇴소 공 대신 두루마리 휴지로 묘기…선수들도 '집콕' 캠페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