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3-27 07:18 수정 2020-03-27 10: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27일 금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17개국 재외투표 중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코로나19 상황이 매우 심각한 17개국 23개 재외공관의 4·15 총선 선거 사무를 중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재외국민 선거인 전체의 10%에 해당되는 1만 8000여 명이 결국 이번 총선에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없게 됐습니다. 이탈리아와 독일, 스페인, 영국, 프랑스, 인도 등이 주요 대상입니다. 미국에서는 일단 괌 한 곳이 포함됐습니다.

2. 미국발 입국자 2주간 자가격리

오늘부터는 미국에서 오는 입국자도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가고, 격리 지침을 위반하면 경찰이 긴급 출동하는 등 관리도 강화되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외국인들의 입국을 최대한 막는 조치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유효한 비자와 거류허가를 가진 외국인도 내일부터는 입국할 수 없습니다.

3. "한국 방역 경험 국제적 공유" 강조

주요 20개국 G20 정상 회의가 어젯밤 사상 처음으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한 국제 공조 방안 등이 논의됐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의 방역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드라이브 스루' 진료소와 자가진단 앱도 소개했습니다.

4. 검찰, 조주빈 10시간 가량 첫 조사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 성착취물을 만들어 유포한 혐의의 조주빈이 어제 10시간가량의 첫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묵비권을 행사하지 않고 자신의 주장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주빈에 대한 검찰 조사는 오늘도 오전부터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5. 부양책 상원 통과…뉴욕증시 상승

미국 상원에서 우리 돈 2500조 원대에 이르는 천문학적 규모의 경기 부양책이 통과됐습니다. 내일 하원에서도 처리되면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거쳐 발효됩니다. 뉴욕 증시는 경기 부양책 통과 소식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6. 미,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 기소

현직 국가 정상이 마약테러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을 기소한 것인데 미국과 베네수엘라 간의 갈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