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세 아들이 "엄마, 저 죽나요"…영국 울린 안타까운 사연

입력 2020-03-26 21:17 수정 2020-03-27 13:17

영국 확진자 수 한국 추월…찰스 왕세자도 감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영국 확진자 수 한국 추월…찰스 왕세자도 감염


[앵커]

유럽에선 이제 영국과 스위스도 한국보다 코로나19 환자가 많아졌습니다. 영국의 찰스 왕세자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섯 살 난 아들이 확진을 받았다는 영국인 엄마의 SNS 글은 수만 번 공유되고 있습니다. 

윤샘이나 기자입니다. 

[기자]

"아들이 제게 자신이 죽는 거냐고 물었습니다."

영국 잉글랜드 우스터셔에 사는 한 엄마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입니다. 

다섯 살 난 아들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병원에 있다고 했습니다. 

아들은 42도가 넘는 고열에 시달리고 구토와 환각 증세를 겪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엄마로서 가슴이 찢어지는 것 같다"며 "모두가 잠시 동안 집에 머물자"고 호소했습니다. 

영국에서 전 국민 이동금지령이 내려진 지 사흘째, 이 사연은 소셜 미디어상에서 수만 차례 공유되면서 공감을 사고 있습니다. 

영국은 하루 만에 확진자가 1천4백여 명, 사망자가 마흔 명 이상 추가로 나오면서 한국보다 피해가 커졌습니다. 

찰스 왕세자도 확진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 중입니다. 

스위스도 확진자 수 1만 명을 넘었고, 사망자 수도 150여 명에 이릅니다.

영국과 스위스가 이제 막 한국보다 피해가 커지는 모습이지만 이탈리아나 스페인, 독일과 프랑스 등 주요 유럽 나라들의 상황은 훨씬 전에 악화됐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사망자 수는 중국을 넘어섰습니다. 

이탈리아는 누적 확진자 대비 사망자 비율도 점점 높아져 10%를 넘어섰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신규·유정배 / 영상그래픽 : 한영주)

관련기사

이탈리아 치명률 10%…스페인, 누적 사망자 중국 넘어서 영국, 찰스 왕세자 '확진'…스페인서는 부총리도 감염 유럽, 감염된 의료진 수천 명…"의료체계 마비될 지경" 마스크 만드는 프라다…명품업계, 의료장비 공급 동참 유럽 증시도 속수무책…각국 '경기 부양책'에도 일제히 하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