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3-26 08:54 수정 2020-03-26 09: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월 26일 목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조주빈 수사 오늘부터 본격화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성착취 불법 촬영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로 어제(25일) 검찰에 송치된 텔레그램 박사방의 운영자 조주빈에 대한 수사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서울 중앙지검은 조주빈과 공범들을 수사하기 위해서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 TF를 구성했습니다. 검사 9명과 수사관 12명 등 21명이 박사방 사건을 비롯한 관련 사건들을 전반적으로 수사하게 됩니다. 아동 음란물 제작과 강제 추행 협박 등 적용할 수 있는 법리 검토도 진행합니다.

2. 초·중·고 온라인 개학 검토

초·중·고등학교에서의 온라인 개학을 교육부가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오는 4월 6일 개학이 어려운 곳이 있고, 환자가 나오면 학교가 폐쇄되는 것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인데 따라서 온라인 수업을 수업일수로 인정하는 방안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3. 영국 찰스 왕세자도 확진 판정

유럽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왕위 계승 서열 1위인 찰스 왕세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스페인의 카르멘 칼보 부총리도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프랑스와 독일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자 일부 교도소의 수감자들을 석방하기로 했습니다.

4. 뉴욕증시 상승 흐름…6만명 확진

미국에서 2500조 원 규모의 경기부양 법안에 대한 여야 합의가 나왔고, 상원에서 법안 처리를 위한 조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제 11% 폭등했던 뉴욕증시 다우지수는 오늘은 2%대로 그 폭은 줄었지만, 이틀째 상승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미국의 코로나 환자 수는 이제 6만 명도 넘어섰습니다.

5. 후보 등록 하루 전 5곳 뒤집혀

4·15 총선 후보 등록이 오늘과 내일 이틀 동안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후보 등록을 하루 앞둔 어제 미래통합당의 5개 지역구 공천 결과가 전격적으로 뒤집혔습니다. 특히 인천 연수을 선거구의 경우 공천 관리위원회가 민경욱 의원의 공천 무효를 최고 위원회에 요청했지만 황교안 대표가 이끌고있는 최고 위원회는 밤늦게 민경욱 의원의 공천을 확정 지었습니다. 6단계의 공천 과정을 거치면서 모두 4차례 결정이 번복된 것입니다. 당 지도부와 공천 관리 위원회의 극심한 내부 갈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6. 폼페이오 "G7이 북 협상에 협조해야"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북한이 비핵화 협상으로 돌아오도록, 주요 7개국을 포함한 모든 나라가 단합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서는 중국의 정보 공개 문제 등을 두고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