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 한다"더니…일본 지자체선 이미 '드라이브스루 검사'

입력 2020-03-19 21:01 수정 2020-03-19 21:51

'한국 방식' 깎아내린 후생노동상은 사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 방식' 깎아내린 후생노동상은 사과


[앵커]

일본 정부는 우리의 드라이브 스루 검사 방식에 문제가 있다며 안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일부 지방에선 이미 하고 있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한국의 방식을 깎아 내렸던 일본의 장관은 공식적으로 사과했습니다.

윤설영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15일 후생노동성이 공식 트위터에 밝힌 입장입니다.

"드라이브스루 방식은 의사의 진료가 동반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일본에선 실시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의사가 없다고 한 건 사실과 다릅니다.

그런데 중앙정부 설명과 달리, 일본 일부 지방에선 이미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검사를 하고 있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어제(18일)까지 21명의 확진자가 나온 니가타시가 이달 초부터 차 안에서 검사를 받는 방식을 채택한 겁니다.

이미 2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니가타시 보건소 관계자 : 보건소에서 검사 대상으로 지정한 분들이 와서 차에서 내리지 않는 방식으로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노인요양시설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한 나고야시도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검사했습니다.

쉰한 명에 대한 검사가 3시간 만에 끝났습니다.

[나고야시 관계자 : (정확성과 관련해선) 검사 방식은 똑같기 때문에 장소가 어디든 별로 상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토 가쓰노부 후생노동상장관은 "당초 트위터 내용은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었다"고 사과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신규·고결)

관련기사

"한국, 적극적 검사" 외신 호평…일본만 '나홀로 비난' 속내 복잡한 일본…아소 "저주받은 올림픽" 파문까지 트럼프도 "올림픽, 미루는 게 낫다"…일본은 '긴급 진화' 아베는 괜찮다지만…일본 국민 80%는 "연기·취소해야" 일본 뱃길 끊긴 부산항…텅 빈 여객터미널엔 정적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