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4년 연속 '시청자 만족도·우수성 조사' 1위

입력 2020-03-05 21:36

공정성·창의성·다양성 지표도 전체 1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정성·창의성·다양성 지표도 전체 1위


[앵커]

방송통신위원회는 해마다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만족도를 조사해서 발표하고 있습니다. 올해 조사에서 JTBC가 8개 주요 채널 가운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4년 연속입니다.

노진호 기자입니다.

[기자]

JTBC가 방통위가 발표한 2019년도 시청자평가지수 조사에서 10점 만점에 7.33점으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상파와 종편 등 8개 채널을 대상으로 조사했는데, JTBC가 KBS1TV와 함께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겁니다.

JTBC는 2016년 처음 1위를 기록한 이후 4년 연속 시청자평가지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패널 4만 8000명에게 시청한 프로그램에 얼마나 만족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질적으로 우수하다고 생각하는지 묻고 이를 종합해 점수를 냅니다.

이번 조사에서 시청자들은 드라마 '눈이 부시게'와 예능 '비긴어게인 시즌3', 시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를 우수 프로그램으로 꼽았습니다.

시청자평가지수와 함께 발표한 7개 항목 채널성과지표에서도 JTBC는 공정성과 창의성, 다양성 등 3개 항목에서 8개 방송채널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상파와 종편 방송사를 나눠서 지수를 발표하지만 조사 방법과 질문 내용, 패널 구성 방식은 동일합니다.

(영상디자인 : 유정배)

관련기사

2019 기후변화 언론인상…JTBC 박상욱 기자 등 선정 JTBC, '미디어 어워드' 신뢰성·공정성 등 4년 연속 '1위' JTBC 창사기획 '평화전쟁 1019',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상 JTBC 팩트체크, 국제기구 인증…국내 언론 중 '유일' JTBC '뉴스룸' 팩트체크, 국내 언론사 최초 IFCN 인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