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 대통령 "마스크 불편 송구"…약국 시스템 활용키로

입력 2020-03-03 20:56 수정 2020-03-03 2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이런 마스크 문제에 대해서 처음으로 공식 사과했습니다. 장관들을 질책하기도 했습니다.

심수미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국무회의를 시작하며 "국가 전체가 감염병과의 전쟁에 돌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모든 조직을 24시간 긴급 상황실 체제로 전환하고, 각 부처 장관은 책상이 아닌 현장에서 일을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통령은 또 마스크 부족 사태에 머리를 숙였습니다.

[마스크를 신속하고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불편을 끼치고 있는 점에 대해 국민들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장관들을 향해서는 '정부가 감수성 있게 느꼈는지, 과연 절실한 문제로 인식했는지 의심스럽다'며 강한 어조로 말했습니다.

지난 일주일간 문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마스크 대책 마련을 지시한 것만 5번이 넘었는데, 미흡했다고 판단한 걸로 보입니다.

회의가 끝난 직후, 정부는 조만간 약국을 통해 마스크 유통을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상 처방전으로 한 번의 약만 살 수 있듯이, 약국 전산망을 이용해 마스크 수급을 통제하겠단 의미입니다.

한 사람이 여러 약국을 돌며 사재기하는 걸 막을 수 있다는 게 정부 계산입니다.

관련기사

접속하고 전화하고 줄 서도…오늘도 '마스크 헛고생' 계속된 마스크 헛걸음에…시민들 "주민센터서 배포를" '마스크 부자' 적발…아버지 공장서 받아 15배 폭리 "현금 인증샷 보내라"…사재기 마스크 '은밀한 거래' 창고에 쌓인 마스크 수십만 장…'매점매석' 잇단 적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