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잇따른 의료인 감염·응급실 폐쇄…응급환자 떠돈다

입력 2020-02-25 08:25 수정 2020-02-25 13: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의료진도 코로나19를 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은 의료진이 늘면서 응급실은 물론 아예 병원 문을 닫는 곳도 함께 늘고 있습니다. 의료 공백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새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대구가톨릭대 병원 의사가 코로나19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같은 병동에서 근무했던 신천지 교인 간호사가 확진 판정을 받은 지 나흘 만입니다.

의료진 60여 명은 자가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응급실은 문을 닫았습니다.

[권영진/대구시장 : 대구가톨릭대병원 의사, 경북대병원 간호사,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간호사 등 의료인 5명이 추가 확진자로 판정됐습니다.]

대구 지역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의료인과 접촉해서 격리된 의료인만 해도 수백 명에 이릅니다.

두 명의 확진자가 나온 서울 은평성모병원에선 중국 국적 간병인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서울시는 이 병원 응급실과 외래진료를 잠정 폐쇄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의료인은 최소 20명입니다.

자가 격리해야 하는 의사와 간호사들까지 감안하면 의료 공백이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우려 때문에 응급 환자를 받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홍기정/서울대 응급의학과 부교수 : 폐렴 치료하러 가려고 해도 받는 병원 입장에선 받았다간 난리가 나니까, 코로나19 음성인지 확인을 해주면 받겠다.]

의료진과 응급실 부족에 감염 우려까지 응급 환자들이 삼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첫 사망자 발생' 대구 상황은…병상 1000개 추가 예정 벌써 병상 부족…대구 확진자 절반 가까이 입원 못해 "부산·대구 등 음압병상 다 찼다"…방역당국 안간힘 [인터뷰] 음압병상 이미 포화상태인데…대구 상황은? [인터뷰] 김신우 "음압병상 포화, 확진자 수용 변화 필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