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남병원 접촉자 652명 전수조사…기존 확진자 외 전원 '음성'

입력 2020-02-23 20:16 수정 2020-02-23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청도 대남병원 앞을 한 번 더 연결하겠습니다. 이희령 기자, 대남병원 정신병동이 코호트 격리가 돼 있죠? 관리는 어떻게 되고 있습니까?

[기자]

대남병원 정신병동에 입원한 환자들 중 2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감염이 된 상황입니다.

확진자 중 20명은 다른 병원으로 이송이 됐는데요.

90명 가까이는 아직도 이 병원에 남아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이 환자들을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지 않았습니다.

정신병동인 5층 건물을 아예 거점 격리병동으로 지정을 해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환자 수도 많고 이들이 정신질환을 앓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이 거점 격리병동이 된 만큼 더 많은 의료진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진 20명과 경북지역의 공보위 4명을 추가로 투입했습니다.

또 간호사 16명도 추가로 확보가 됐고요.

엑스레이와 마스크 등 의료 장비와 물품들까지도 추가로 투입이 된 상황입니다.

질병관리본부도 대남병원에 격리된 환자들에 대해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이렇게 밝혔습니다.

[앵커]

신천지교회와 대남병원의 연관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건가요?

[기자]

맞습니다, 대남병원과 신천지교회의 연관성은 아직 확인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 부분에 대해서 즉각대응팀이 조사에 나섰다고 했는데요.

환자들 상태 때문에 일반적으로 접촉자를 조사하는 것보다 훨씬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보건당국은 밖으로 외출을 했던 환자들 또 환자들의 병문안을 왔던 사람들 혹은 일반적인 외래진료를 보러 병원을 찾은 사람들, 이런 사람들을 다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오늘 청도대남병원 접촉자, 혹은 관계자 652명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는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확진자 112명을 제외하고 540명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앵커]

주민들 걱정이 계속 커지고 있을 것 같은데. 혹시 청도군에서 추가로 조치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까?

[기자]

있습니다, 청도군은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청도군 화양 보건지소에 설치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내용의 국민들에게 재난문자를 보내서 알렸습니다.

또 현재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청도 범정부 대책지원단도 설치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뿐 아니라 경북도청, 혹은 소방청 등과 연계를 원활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앵커]

지금까지 청도대남병원에서 이희령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

청도대남병원 사망자 3명으로 늘어…전국에 '중증' 6명 '폐쇄병동' 거의 전원 감염…여전히 '미궁'의 전파 경로 '확진자 112명' 청도대남병원…그 병동서 무슨 일이 경주 41세 남성 사망 미스터리…"기침만 했을 뿐인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