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열받은 남극' 사상 처음으로 영상 20도 넘어

입력 2020-02-14 2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열받은 남극' 사상 첫 영상 20도 넘어

남극 기온이 사상 처음으로 영상 20도를 넘었습니다. 남극대륙 북쪽 끝에 있는 마람비오 기지 연구진은 지난 9일 기온이 20.75도로 측정됐다며, 엘니뇨 현상 때문에 일시적으로 기온이 올라간 걸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2. 미국 법무장관, 트럼프에 "트윗 그만" 쓴소리 

미국 법무장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폭풍 트윗'을 비판했습니다. 윌리엄 바 법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을 향해 "법무부 사건에 대해 트윗을 날리는 걸 그만둬야 할 때"라고 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 스캔들'에 연루된 자신의 측근이 재판에 넘겨지자, 법무부의 구형량 축소를 압박하는 듯한 트윗을 올렸습니다.

3. "한국당, 이종명 제명 꼼수" 시민단체 사과 요구

시민단체 '5.18 시국회의'가 자유한국당이 이종명 의원을 제명하고 미래한국당으로 보내기로 한 건 꼼수라고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5.18 민주화운동을 폭동이라고 한 이종명 의원을 한국당이 위성정당으로 보내 비례의석을 확보하려는 것이라며,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습니다.

4. 롯데쇼핑, 백화점·슈퍼 등 200여 곳 문 닫기로 

롯데쇼핑이 1970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대규모 구조조정을 하기로 했습니다. 전국 백화점과 마트, 슈퍼 등 전체 점포 중 약 30%인 2백 곳 정도가 문을 닫게 됩니다. 문을 닫는 점포의 직원은 다른 점포로 옮기거나 명예퇴직 또는 희망퇴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분기 롯데쇼핑 순손실액은 1조 원이 넘습니다.

5. 서울·경기, 내일 종일 초미세먼지 '매우 나쁨'

내일(15일)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 지역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서울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84마이크로그램, 경기는 120마이크로그램에 달하면서 하루 종일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일 거란 예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