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낙연 '출근길 인사' vs 황교안 '모교 방문'…종로 현장 행보

입력 2020-02-10 21:12 수정 2020-02-10 22:01

황교안 5·18 인식 논란도…'광주 관계없다' 해명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황교안 5·18 인식 논란도…'광주 관계없다' 해명


[앵커]

총선 소식입니다. 가장 뜨거운 곳으로 지목된 서울 종로를 보겠습니다. 민주당 이낙연 전 총리는 출근길 인사에 나섰습니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틀째 모교를 찾았습니다. 서로에 대해선 아직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이낙연 전 총리가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점퍼를 처음 입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첫 출근길 인사도 시작했습니다.

구민회관과 다문화센터, 시장 등을 다니며 지역구 주민을 만나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낙연/전 국무총리 : 어떻게 하면 상가가 살아날 수 있을 것인가. 실현 가능한 대안을 한 번 들어보는 데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어제(9일) 모교인 성균관대학을 찾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오늘은 유림을 대표하는 성균관장을 예방했습니다.

'종로와 가깝다'는 점을 강조한 일정입니다.

지역 당원과 만남을 가지며, 본격적인 선거 준비에 나섰습니다.

정권 심판도 다시 강조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종로, 정권 심판의 1번지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런데, 황 대표가 어제 학창시절을 얘기한 것이 논란이 됐습니다.

'1980년 무슨 사태가 있어 휴교도 하고 그랬다'고 말했는데, 정치권에서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드러냈다'는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황 대표는 오늘 "대학 4학년 시점을 생각한 것이고 광주와는 관계없다"고 해명했습니다.

한편 무소속 이정현 의원은 "제1 야당 대표가 출마하는 상황에서 전임 당 대표가 양보하는 게 순리"라며 종로 출마를 철회했습니다.

관련기사

'종로 비전 제시' 이낙연 vs '경제 살리겠다' 황교안 이낙연 "청년이 돌아오는 종로" vs 황교안 "종로 경제 살리겠다" 황교안 "대통령과의 대결" 재강조…이낙연 '무반응' '긴 고민' 황교안 "종로 출마"…이낙연과 '총선 빅매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