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낙연 "청년이 돌아오는 종로" vs 황교안 "종로 경제 살리겠다"

입력 2020-02-09 20: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총선에서 빅매치가 성사된 정치 1번가 종로는 주말에도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민주당의 이낙연 전 총리는 재개발 지역을 찾아 지역 발전 구상을 내놨고,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문 닫은 상가를 찾아서 경제를 살리겠다고 했습니다.

김소현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의 이낙연 전 총리는 오늘(9일) 종로 지역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내놨습니다.

[이낙연/전 국무총리 : (종로에) 청년이 돌아오려면 교육, 보육, 주거환경, 산업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

고양시 삼송에서 서울 용산을 잇는 신분당선 연장도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

재개발 논의를 하고 있는 곳을 찾아 주민들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정권 심판론'에 휘둘리지 않고, 민생 행보에 집중하겠다는 것입니다.

황 대표는 종로에서의 첫 일정으로 비어 있는 상가를 찾았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 (상가들이) 문을 다 닫은 상황입니다. 잘못된 정책으로 망가뜨린 종로의 경제를 되살려내도록 하겠습니다.]

모교인 종로구 명륜동의 성균관대, 그리고 옛 경기고가 있던 정독도서관도 찾았습니다.

종로와의 과거 인연을 부각하면서 청년층과의 접촉을 넓히려는 행보입니다.

양측의 신경전도 시작됐습니다.

민주당은 예비후보 등록도 하지 않은 황 대표가 종로에서 개인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 것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다분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조성혜)

관련기사

황교안 "대통령과의 대결" 재강조…이낙연 '무반응' '긴 고민' 황교안 "종로 출마"…이낙연과 '총선 빅매치' 이낙연, 서울 종로 예비후보 등록…황교안은 '딜레마' 본격 총선 레이스…'최대 승부처' 수도권 민심 향방은? 이낙연 "종로서 신사적 경쟁 기대"…황교안에 '대결' 손짓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