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김연철 통일 "이산가족 방북 때 비용 지원 검토"

입력 2020-01-25 21: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연철 통일 "이산가족 방북 때 비용 지원 검토"

이산가족이 북한을 방문할 때 정부가 비용을 지원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밝혔습니다. 또 대면 상봉뿐만 아니라 화상으로 상봉하거나 영상편지를 교환하는 것도 추진하고 면회소를 고쳐 지어 상시로 상봉 할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총동원하겠다며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2. 교사에 '활' 쏜 교감…"평교사 강등 징계 정당"

20대 여교사에게 체험용 활을 쏴 평교사로 강등된 한 초등학교 교감이 징계가 부당하다며 소송을 냈지만, 2심에서도 졌습니다. 2심 재판부는 "후배 교사에게 수치심과 불쾌감을 주는 행동을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3. 터키서 어젯밤 규모 6.8 강진…20명 넘게 숨져

터키에서 현지시간으로 어젯(24일)밤 규모 6.8의 지진이 나 적어도 20명이 숨지고, 900명 넘게 다쳤습니다. 지진이 난 곳은 수도 앙카라에서 동쪽으로 75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엘라지의 시브리스 마을입니다.

4. 전남 해남 김 공장 숙소 화재…태국인 3명 사망

오늘 오후, 전남 해남의 김 공장 숙소에서 불이나 태국인 노동자 세 명이 숨졌습니다. 남성 두 명과 여성 한 명으로, 나흘 전부터 이 숙소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경찰은 아침에 싸우는 소리가 났다는 진술을 확보하고는 방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5. 울산서 성묘객 태운 배 침몰…40대 1명 '참변'

설날 당일, 울산에서 성묘객을 태운 배가 침몰해 40대 한 명이 숨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대곡댐 근처 한 저수지에서 침몰한 건데 이 배는 명절을 맞아 저수지 맞은편을 오가는 성묘객을 위해 임시로 마련된 것이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차례 지내고 곳곳서 '가족 나들이'…설날 북적인 도심 "임대 연장 약속" "그런 적 없어"…고소당한 홍문종 대표 '성매매 현직 검사' 조사 불응…"직업이 없다" 거짓말도 가속 없이도 시속 80㎞ 속도…부산 '공포의 내리막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