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1-23 07:09 수정 2020-01-23 09: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23일 목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사망자 17명 확진자 540명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우한 폐렴의 중국 후베이성 사망자 수가 밤사이 17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중국 전체적으로는 확진자가 540명을 넘었습니다. 중국 정부는 사스와 같은 수준의 '전염병'으로 지정하고 우한시를 연결하는 교통망을 아예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멕시코와 러시아에서도 의심 환자들이 나왔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오늘(23일) 다시 회의를 열고 우한 폐렴 사태를 국제적인 비상 사태로 선포할지 최종 결정합니다.

2. 대학생 포함 의심환자 '음성'

국내에서 우한 폐렴 확진을 받은 환자는 아직 한 명입니다. 전북에서 나온 의심환자까지도 어젯밤 음성 판정을 받으면서 추가로 나온 의심환자들은 모두 우한 폐렴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설 연휴가 시작돼 이동이 오늘부터 본격화되는 만큼, 보건당국은 검역과, 지역 감시 체계를 더 강화할 방침입니다.

3. 한국인 실종자 4명 수색 성과 없어

실종 7일째인 오늘 아침까지도 한국인 교사 4명을 비롯한 7명의 실종자를 찾았다는 소식은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에서 들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구조대는 매몰 가능성이 높은 지점들을 파악하고 쌓인 눈을 직접 파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눈이 워낙 많이 쌓인데다 뒤덮인 얼음 덩어리도 갈수록 두꺼워져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4. 무서운 10대들…여학생 집단폭행

경남 김해에서 10대 학생들이 여학생 한 명을 집단 폭행하는 장면이 찍힌 영상이 온라인상에 퍼졌습니다. 폭행을 한 가해 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공유하다 외부로 알려진 것인데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5. 탄핵 심리 첫날 13시간 마라톤 공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 심판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민주당과 공화당은 심리 첫날 13시간에 걸친 격론 끝에 탄핵 심판 규칙을 결정했습니다. 민주당의 요구는 모두 퇴짜를 맞았고 수적 우세를 앞세우고 있는 공화당이 실력 과시에 나섰습니다.

6. 한국, 세계 첫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우리 축구대표팀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9번 연속으로 올림픽 본선에 올라갔습니다. 호주와 치른 준결승에서 2대 0 승리로 결승에 올라갔습니다. 사우디를 상대하는 결승전은 오는 일요일 밤 열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