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질본 "중국 폐렴 바이러스, 사스와 89% 유사"

입력 2020-01-13 21:37 수정 2020-01-13 22: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질본 "중국 폐렴 바이러스, 사스와 89% 유사"

중국에서 발생한 폐렴의 병원체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사스와 유사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유전자 염기서열을 비교해 봤더니 89%의 유사성을 보였단 겁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하지만, 이것만으론 중국 폐렴을 사스로 분류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2. 광주·전남 강제징용 피해자, 내일 2차 집단소송

광주전남 일제 강제 징용 피해자들이 일본 전범 기업을 상대로 내일(14일) 오전, 광주지방 법원에 2차 집단 소송을 냅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광주전남 지부' 등은 일제 강점기 때 전범 기업 여섯 곳에 강제 동원된 기록 등이 확인된 서른세 명이 소송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1차 소송은 지난해 4월 아홉 개 일본 전범기업을 상대로 쉰네 명이 제기했습니다.

3. 계단에 걸린 자동차…음주운전 의심 운전자 체포

그제 오후, 4시 45분쯤 부산 진구 감고개 공원의 계단에 차가 걸리는 사고가 났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음주 측정을 거부한 운전자, 서른다섯 살 A씨를 도로교통법을 위반한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A씨가 술에 취해서 계단을 내리막길로 착각한 걸로 보고 있습니다.

4. 호주, 산불 피해 동물 구조작전…헬기로 먹이 공급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당국이 지난 한 주 동안 2.2 톤이 넘는 당근과 고구마를 항공기와 헬리콥터를 동원해서 국립공원 상공에 뿌렸습니다. 캥거루과 멸종위기종인 왈라비처럼 초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먹이를 찾아 헤매는 동물들을 살리기 위한 조치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