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국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수도권 등 '비상저감조치'

입력 2020-01-11 12: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대부분 미세먼지 '나쁨'…수도권 등 '비상저감조치'

토요일인 오늘(11일)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서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 충북 등에는 미세먼지 위기경보 '관심단계'가 발령됐고, 오늘 밤 9시까지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내일도 전국 곳곳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 주말에 바깥 활동 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겠습니다.

2. 오늘 타이완 총통 선거…차이잉원 재선 가능성

타이완 총통 선거가 오늘 치러집니다. 민진당 차이잉원 현 총통과 중국과의 관계개선을 내세운 국민당 한궈위 가오슝 시장의 대결이 예상됩니다. 지난해부터 부쩍 거세진 중국의 일국양제 수용 압박과 홍콩 시위의 영향으로 타이완에서도 반중 정서가 크게 고조된 가운데 치러진다는 점에서 현 차이잉원 총통의 재선 가능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3. 인도서 버스-트럭 충돌 뒤 화재…"최소 20명 숨져"

인도 북부 한 고속도로에서 현지시간 10일, 이층 버스와 트럭이 충돌해 불이 나면서 최소 20명이 숨졌습니다. 현지 경찰은 "20명 이상 숨진 것으로 보이고 부상자 21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며 "부상자 가운데 절반 정도는 불붙은 버스에서 뛰어내린 승객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심각한 상태의 환자들이 많아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4. 멕시코 학교서 초등학생이 총격…교사 등 8명 사상

멕시코 한 학교에서 초등학생이 총을 쏴 본인과 교사가 숨지고 6명이 다쳤습니다. 현지시간 10일, 멕시코 북부 코아우 일라주 토레온의 한 사립학교에서 6학년 남학생이 권총을 들고 교사에게 총을 쐈고, 이어 학생들을 사격한 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범행 동기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당국은 총쏘기 게임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