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Talk쏘는 정치]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입력 2020-01-02 18: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5 4 3 2 1 0
2020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庚子年

[강지영 아나운서는 내년에 뭐 할지 계획은 좀 세우셨겠죠?]
[네. 저는 계획이 없는 게 계획입니다 무계획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톡 쏘는 정치의 강지영입니다. 올해도 저는 이렇게 많은 시민들과 함께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신년을 맞이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펭수도 함께했던 새해 첫날이라 더 의미가 있었는데요. 앞서 제가 '계획이 없는 게 올해의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아무래도 계획이 많아지면 연말에 후회만 남을 것 같아 거창한 계획보단 작은 실천에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선 제 코너부터 개편으로부터 지켜내 보겠습니다.

다정회 여러분의 새해 첫날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새해를 맞이했는데요. 떠오르는 첫해를 맞이하며 소원을 빌기도 하고, 새로운 도전과 함께 새해를 시작하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인산인해 (人山人海)
이들이 기다리는 건 2020년 첫 해돋이

[JTBC '뉴스룸' (어제) : 새해 건강을 기원하는 이색 행사도 열렸습니다. 영하의 날씨지만 바다로 뛰어들어 왕복 100m를 수영하는 사람들.]

[JTBC '뉴스룸' (어제) :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두바이의 부르즈 칼리파와 대만 타이베이의 101 타워도 불꽃으로 휘감겼습니다. 연금 문제로 파업이 이어지던 프랑스 파리에서도 새해 순간만큼은 개선문 앞에 모여 기뻐했습니다.]

그렇다면 2020년을 시작하는 새해 첫날 누리꾼들은 가장 먼저 무엇을 했을까요? 새해 처음 듣는 노래로 올 한해 운을 점칠 수 있다는 온라인상의 속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경자년 희망을 담은 곡들이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기도 했습니다. 과거에는 대성의 '대박이야', 투애니원의 '내가 제일 잘 나가' 같은 노래들이 사랑받았다면 올해는 지금 들어볼 이 곡들이 우선순위로 꼽혔다고 합니다. 

♬ 이루리 - 우주소녀

이루리 이루리 La
이루리 이루리 La
모두 다 이뤄질 거야

♬ 로또당첨송 - 썬차일드

당첨된다 당첨된다
로또 1등 당첨된다

♬ 행복 - 레드벨벳

달라 달라 나는 좀 긍정의 힘을
나는 믿고 있지
LaLaLaLa LaLaLaLa 
Happiness

'이루리, 로또당첨송, 행복'까지. 모두 제목에서 느껴지는 긍정적인 기운들이 2020년에 더 많은 이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주기를 기대해봅니다. 

한편 매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열리는 최대 새해맞이 행사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노래가 울려 퍼졌습니다. '메이크 잇 라잇'과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화려한 군무와 함께 라이브로 선보인 방탄소년단의 무대에 전 세계 팬들이 한국어 떼창으로 화답하는 모습은 언제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난 한 해는 방탄소년단의 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미국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르고, 한국 가수 최초로 전 세계 스타디움 투어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케이팝의 역사를 새로 써 내려갔는데요. 이번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 CNN이 선정한 '2010년대 음악을 변화시킨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CNN은 세계 대중문화에서 한류의 영향력이 더 확대될 것이라고 진단하며 "K팝이 2020년대에도 더 큰 무언가를 끌어낼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는데요. K팝의 든든한 주축이 되어주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올해는 또 어떤 활약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모두 더 크고 새로운 꿈을 안고 시작하는 새해, 벌써 하루가 지났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소망과 기대를 갖고 계시든, 2020년에는 뜻하는바 모두 이루시길 바라며 부디 웃는 날들이 더 많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기사

전국 해돋이 명소 '인산인해'…제주선 바다에 '풍덩' 2020년 첫 하늘 수놓은 '불꽃'…지구촌 곳곳 표정은 2020년 경자년 밝았다…곳곳서 희망찬 새해맞이 행사 206만명과 함께한 14개월…대장정의 끝에 선 BTS 사우디에서 대형 단독공연…한류로 '금기 깬' BTS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