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시각 뉴스룸] 일 언론 "ASEM 기간 한·일 외교장관 회담 무산"

입력 2019-12-15 12:10 수정 2019-12-15 12: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일 언론 "ASEM 기간 한·일 외교장관 회담 무산"

현지시간으로 15일부터 이틀 간 스페인에서 열리는 ASEM 외교장관회의 기간에 한일 외교장관 회담이 무산됐다고 NHK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을 검토했지만 일정이 조정되지 않아 성사되지 않았다며, 대신 짧은 시간 의견을 나누고 싶어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회담은 오는 24일 중국에서 열리는 한중일 정상회의를 계기로 추진 중인 한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성사 여부가 주목돼 왔습니다.

2. '하명 수사' 주장…김기현 전 울산시장 참고인 조사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은 오늘 오후 2시부터 김기현 전 울산시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검찰은 김 전 시장이 청와대의 선거 개입으로 자신이 낙선했다고 주장하는 만큼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진행된 경찰의 수사 과정 전반에 대해 조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찰은 당시 김 전 시장의 비서실장과 동생에 대해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와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조사하고 검찰에 넘겼지만, 무혐의 처분됐습니다.

3. '밤낮없이' 음주단속…내일부터 연말까지 특별대책

경찰청과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는 내일부터 연말까지 음주운전 단속 강화 등 특별대책을 시행합니다. 경찰은 이 기간 동안 음주운전 상시단속을 벌여 유흥가와 식당, 유원지 등 음주운전이 자주 벌어지는 곳 주변에서 밤낮없이 단속할 계획입니다. 특히 술자리가 많은 금요일 밤에는 전국 동시 단속에 나서, 20~30분 단위로 장소를 옮겨가면서 단속을 벌일 방침입니다.

4. 오후부터 구름, 동해 일부 빗방울…낮 최고 8~15도

오늘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아지겠고 경상 동해안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8∼15도로 포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관련기사

아베 "한중일 정상회의 계기로 문대통령과 회담할 것" 아베 "24일 한·일 정상회담"…일정조율 중 먼저 언급, 왜? 한국당, 황운하 대전경찰청장 고발…"사전선거운동·불법기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