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서울 아파트값 0.17% ↑…24주째 상승세

입력 2019-12-12 21: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서울 아파트값 0.17% 올라…24주째 상승세

서울 아파트값이 이번 주에도 0.17% 올라 24주째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상승 폭도 지난해 '9.13 대책' 이후 가장 컸습니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를 피한 서울 목동과 경기 과천, 규제가 풀린 경기 고양과 부산에서 아파트값이 눈에 띄게 올랐습니다.   

2. '해리스 참수 대회' 예고…경찰, 집회제한 조치

경찰이 내일(13일) 오후 서울 주한미국대사관 앞에서 '해리 해리스 대사 참수 경연대회'를 열겠다고 예고한 국민주권연대 등 시민 단체에 집회 제한 조치를 통고했습니다. 경찰은 집회 자체는 허용하되, 과격한 행동이나 협박성 발언을 하면 현장에서 제지하거나 사법 처리할 계획입니다.   

3. EBS '폭행·성희롱 논란' 제작 책임자 보직해임

EBS가 출연자들의 폭행과 성희롱 논란이 불거진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제작 책임자들을 보직 해임하고, 방송도 잠정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유튜브 방송에서 출연자들이 미성년자 출연자를 때리고, 성희롱과 욕설을 했단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4. 인천 화학물질 공장서 불…소방관 등 6명 다쳐

오늘 낮 12시쯤, 인천 석남동에 있는 4층짜리 화학물질 제조공장 3층에서 화학물질을 다루다 생긴 불꽃으로 화재가 나, 여섯 명이 다쳤습니다. 불길은 세 시간 만에 잡혔지만 소방관 한 명과 공장 안에 있던 직원 다섯 명 등이 다쳐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관련기사

서울 아파트값 24주 연속 오름세…'9·13' 이후 최대 상승폭 [Talk쏘는 정치] 폭행·성희롱 논란에…'보니하니' 방송 중단 청주 공장에서 20톤 절곡기 쓰러져…노동자 2명 사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