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2-10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1. 법원, 검찰 '정경심 공소장 변경' 불허

법원이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의 표창장 위조 혐의에 대해서 1차 기소 내용과 이후 수사한 내용이 다르다며 검찰의 공소장 변경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2. 수사권 조정…검경 '국회 의견서' 대결

국회 신속처리 안건에 오른 검-경 수사권 조정안과 관련해 검찰과 경찰이 각각, 엇갈린 의견으로 국회에 최종 의견서를 보냈습니다.

3. 전국 뒤덮은 미세먼지…'비상저감조치'

전국을 뒤덮은 미세먼지로 공공기관 차량 2부제 등 비상 저감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4. 국회 예산안 대치…여야 합의 '아직도'

정기국회 마지막 날인 오늘(10일) 여야가 내년도 예산안을 놓고 대치하고 있습니다. 본회의가 잠시 뒤 열릴 예정이지만 여야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예산안 처리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5. 톨게이트 수납원 790명 정규직 고용

한국도로공사가 톨게이트 수납원 7백 90여 명을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납원들의 근로자 지위를 인정한 대법원과 대구지법 김천지원의 연이은 판결의 결과가 남은 재판에서도 이어질 걸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6. 안보리, 11일 북핵 논의…미국 요청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미국의 요청으로 현지시간 11일, 공개 회의를 열어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한 대책을 논의합니다.

7.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 어젯밤 별세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이 어젯밤 별세했습니다. 남은 17조 원의 추징금은 옛 임원들 몫이 됐습니다.  

8. 다시 지옥행? 지하철 9호선 무슨 일이…

저는 지금 지하철 9호선을 타고 강남 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서 있기만 해도 땀이 나는데요. 최근 잠잠하던 지하철 9호선이 또다시 지옥철로 변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오늘 밀착카메라에서 취재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