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2-07 20:09 수정 2019-12-07 2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반도 상황 엄중"…한·미 정상 통화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해 최근 상황이 엄중해진 한반도 정세를 논의했습니다. 전화는 트럼프 대통령이 먼저 걸어왔는데, 두 정상은 비핵화 협상이 조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북미 간 대화가 계속돼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습니다.

2. 이틀 남은 '시한'…한국당 경선 '변수'

문희상 국회의장이 제시한 여야 협상 시한이 이제 이틀 남았습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협의체'는 내일(8일) 단일안을 내놓겠다는 계획인데, 다음 주 월요일 한국당 새 원내대표 선출이 여야 협상의 마지막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3. 검찰, 송병기 '제보 경위' 분석 주력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최초 제보자로 지목된 송병기 울산시 부시장이 검찰 조사를 받고 어젯밤 늦게 돌아갔습니다. 검찰은 송 부시장의 업무일지 등 압수수색으로 확보한 자료들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4. "사과했다" 버티는 대표…직원만 퇴사

지역 방송사의 콜센터 협력업체 대표가 여직원에게 "애인을 해달라"는 등 지속적으로 성희롱 발언을 일삼아 문제가 됐는데 대표는 사과를 했다며 물러나지 않았지만, 피해 직원은 결국 회사를 그만뒀습니다.

5. 고속도로 '흉기' 잡는 '자석' 특수차

고속도로를 달리는 차에 흉기가 될 수 있는 물건들이 매년 26만 개나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수거하기 위해 올해부터 자석을 단 특수차량까지 도입했는데, 오늘 뉴스미션에서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