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프듀' 제작진 접대 연예기획사는 스타쉽·울림 등

입력 2019-12-06 15:27

접대 후 데뷔조 발탁 인과관계는 미확인…엔터사 신뢰 급락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접대 후 데뷔조 발탁 인과관계는 미확인…엔터사 신뢰 급락

엠넷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프듀) 101' 시리즈 안준영 PD에게 방송 당시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에 대형 매니지먼트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가 포함된 것으로 6일 확인됐다.

이번에 검찰에 기소된 피의자는 총 8명으로 엠넷 김용범 CP(책임 프로듀서)와 안준영 PD, 이모 PD 외에 나머지 5명은 모두 연예기획사 인물이다.

공소장에 적힌 회사 재직 기간과 범죄 내용, 법원 사건번호에 따른 정보 내역을 종합해 보면 해당 5명 중 김모 대표와 김모 부사장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고, 이모 씨는 사건 당시 울림엔터테인먼트 직원이었다.

이밖에 류모 씨는 해당 시기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소속이었던 것으로 드러났고, 또 다른 김모 씨는 소속이 정확히 확인되지 않는 상태다.

이들은 모두 배임중재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된 상태다. 이들은 안 PD에게 유흥주점 등지에서 적게는 1천만원, 많게는 5천만원의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해당 기획사 소속 연습생이 데뷔 조에 드는 데 접대가 영향을 미쳤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그러나 제작진을 상대로 기획사 핵심 관계자들의 청탁이 빈번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오디션 프로그램은 물론 국내 가요 매니지먼트 업계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언급된 기획사들은 모두 이번 사안과 관련해 입장이 없다거나 입장을 준비 중이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류 씨가 업무를 봤던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측은 입장을 내고 "류 씨가 음반 PR 업무를 전담하여 맡은 적은 있으나 지난해 이미 본인 기획사 앙팡테리블을 설립하여 본사와는 관계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본사는 류 씨가 설립한 앙팡테리블 연습생이 시즌4 출연 과정에서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Talk쏘는 정치] '프듀' 전 시즌 모두 '순위 조작' 결론 '프듀X 투표 조작 혐의' 제작진 2명 검찰 송치…"죄송하다" '프듀' 투표조작 수사 확대…CJ ENM 고위직도 입건
광고

JTBC 핫클릭